Windows에는 기본적으로 애플리케이션과 시작 파일을 사전에 로딩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으로, 여러분은 시스템을 로딩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의 속도를 상당히 높일 수 있습니다.
Tweak Prefetch로, 여러분은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Windows에서 사전에 로딩하는 옵션들을 쉽고 빠르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 가능한 두 가지 사전 로딩 옵션은 Prefetch와 Superfetch입니다.
Prefetch는 Windows XP의 사전 로딩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미리 일부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모든 종류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원칙적으로 이 기능의 장점은 명백하지만, 어떤 이유가 되었든, 모든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항상 미리 다운로드할 필요는 없을 겁니다.
Superfetch는 Windows Vista와 Windows 7의 사전 로딩 기능입니다. Superfetch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함으로써 기록된 정보는 물론, 해당 애플리케이션이 사용된 빈도를 참고합니다. 그렇지만, 이 작업은 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TweakPrefetch에서 필요한 파라미터를 조정하면, 두 가지 기능 모두 각자의 필요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데, 반드시 결과적으로 성능 상의 손실이 많다는 점을 항상 명심하고 있어야 합니다.
Clear Prefetch와 Rebuild Layout.ini 기능들은, 처음부터 사전에 로딩되는 정보를 직접 수집하는 작업을 다시 시작하는 대신, 시스템 안정성에 대한 위험을 기꺼이 감내할 수 있는 고급 이용자를 위한 기능입니다.
리뷰
아직 TweakPrefetch에 대한 의견이 없습니다. 첫 번째로 의견을 남겨보세요! 댓글